전체메뉴
서브이미지

기획사업

우리들이 함께 만드는 건강한 마음이야기

충북 정신장애인 예술공연 및 작품전시회
정신장애인들이 예술공연 및 작품전시회를 통하여 재활의지를 증진하고 정신장애인에 대한 지역사회 편견을 해소하며, 도내 지역사회정신건강사업의 활성화를 도모코자 한다.

2019년 충북 정신건강 연합체육대회 “우리, 마음을 틔우다.”
지역사회 정신장애인분들의 건전한 신체활동과 협동정신의 함양을 돕고 체육활동을 생활화하여 재활이 촉진될 수 있도록 하며, 정신장애인과 가족 및 직원들에게 어울림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연대의식을 제고시키고자 한다.

생일파티
회원들의 정서적, 심리적인 부분을 긍정적으로 향상시켜 유대감 형성을 돕고, 어울림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송년회
본 센터에서 진행했던 사업 보고를 통해 한 해를 돌이켜보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사회주민과 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및 직원들이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서로 간의 친목과 유대를 도모하고자 한다.

건강검진
건강검진을 통해 특정한 질병의 유무를 알아냄으로써 조기진단 및 조기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SUMMER SCHOOL
여름 특별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접해보지 못한 푸드, 문학, 어학, 노래 경연 등 유쾌한 활동들로스트레스를 해소하며 대인관계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명절프로그램
명절 및 특별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의 고유명절의 종류 및 유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통놀이체험활동을 통해 회원들 간의 정서적 교류 증진 및 친목을
도모하고자 한다.